HOME > 레저프로그램 >래프팅
 








1. 탑승객 전원은 래프팅 시작부터 도착지까지 안전보호장구(헬멧, 라이프자켓 등)를 절대 벗지 않는다.
2. 음주자나 정신지체자, 임산부, 금치산자 또는 심장질환으로 진료 받은 자는 탑승할 수 없다.
3. 만 6세 미만자는 탑승해서는 안된다. (단, 보호자 동반시 제외)
4. 정원(12명)외 탑승을 하지 않는다.
5. 보트에 일체의 음식물이나 주류 등을 반입하지 않는다.
6. 최근 3개월 이내에 병·의원 진료를 받은 사람이 가이드에게 알리지 않고 래프팅 보트에 탑승하고 일어난 사고에 대해 래프팅 업체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7. 래프팅 이용 2시간 전에는 일체의 음식물 섭취를 금한다.
8. 보트 승선 후 안전요원의 지시에 불응하고 일어난 안전사고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이 없다.
9. 래프팅보트 승선후에는 일체의 개인행동을 하지 않는다.



1. 복장

보트가 급류를 통과하면서 옷이 물에 100% 젖게 되므로 반드시 갈아입을 여벌의 옷과 여벌 신발을 준비하여야 한다. 특히 의류는 물에 젓을 경우에 대비하여 면직물 보다는 가벼운 나일론 계통이 좋으며, 우천 시나 바람이 많은 날은 방수가 되는 가벼운 등산복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긴팔과 긴 바지가 좋다. (추위와 햇볒 차단효과)
- 여벌옷(속옷포함)+ 여벌신발 + 끈달린샌들 + 선크림 + 젖은 옷 담을 비닐팩 +안경끈

2. 신발
신발은 통풍이 잘되면서 잘 벗겨지지 않아야 한다. 일부 여성 래프터들을 보면 하이힐을 신고 보트를 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 경우 보트가 파손될 우려가 있으며 본인의 신발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한다 맨발로 탄다고 우기는 사람도 있는데 바위가 있어 상당히 위험하다.

3. 악세사리
안경 및 선그라스는 미끄러져 물에 빠지기 쉬우므로 안경줄을 착용하는 것이 좋고 목걸이와 귀걸이는 되도록 착용하지 않도록 한다.
핸드폰,지갑,열쇠,반지,목걸이,귀걸이,팔찌,카메라,담배,음식물 등은 사전에 맡긴다

4. 전기제품
캠코더, 카메라, 카세트등 전기 제품은 보트 탑승시 반드시 가지고 타지 않는 것이 좋다. 부득이한 경우 방수빽을 미리준비하여 허락을 득한 후 이용한다



코스명 출발지 및 도착지 코스길이 평수
1코스 고씨굴 - 오사리(체험코스) 7km 2시간
2코스 문산 - 섭세(어라연코스) 10km 2시간 30분
3코스 진탄 - 섭세(급류코스) 14km 3시간 30분
4코스 정선재장 - 섭세(풀코스) 32km 7시간

1코스 : 고씨굴 - 오사리
고씨굴을 출발하여 오사리에 도착합니다. 길이는 약7km이며 소요시간은 2시간정도 걸립니다. 동강 하류에 있는 코스로서 래프팅과 더불어 천연기념물219호를 관람 할 수 있으며 어린 청소년들의 체험코스로 손색이 없는 곳으로 최상의 코스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2코스 : 문사리 - 섭새
문산리를 출발하여 섭새까지 도착합니다. 길이는 약10km이며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래프팅가족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코스입니다. 동강의 으뜸인 어라연 비경이 참아름답고,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동강레프팅의 코스로 적격입니다.

3코스 : 진탄리 - 섭새
평창 진탄리을 출발하여 섭새까지 도착합니다. 길이는 약14km이며 소요시간은 3:30분 정도 소요되어 시간과 길이가 아주 만족스럽게 적당한 코스로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2코스의 어라연 코스보다 약 4km상류에서 출발하는코스로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급류타기에 최고의 코스입니다.

4코스 : 정선재장 - 섭새
정선 재장을 출발하여 섭새에 도착합니다. 거리는 약32km이며 소요시간은 7시간 정도 걸립니다.
동강 전체를 볼 수 있는 코스로 강원도영월동강의 비경이 숨어 있는 곳 입니다.




홈페이지 가기




대자연레져본부는 한국레져협회 정회원사입니다.
대자연레저본부는 한국레저협회 정회원사이며, 레저 각 분야의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레저기획 전문업체로서,
청소년을 위한 모험레포츠에서 아이들의 생태기행, 어른들의 문화축제행사까지 기획과 진행을 단일화함으로써 고객의 만족실현을 최대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대자연레져래프팅은 12대의 보트와 더키투어 4대와 기타 안전장비로 다년간의 경험과 성의를 다한 쾌적한 래프팅을 약속드립니다.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만남을 추구'하는 대자연레저본부는 소비적이며 일회적인 놀이문화를 지양하고 자연속에서 몸과 마음을 재창조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드립니다.
또한 기계적인 힘을 최소화하고 인간 본연의 활동이 주가 되는 환경친화적인 여가문화를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