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레저프로그램 > 더키투어
 






1)더키(DUCKY)

[고르는법]
① 더키를 구입하기 전에 먼저 더키를 렌탈해서 사용해보고 가이드에게 어떤 더키를 구입하는 것이 좋은지를 물어보자. 어떻게 다루고 관리하는지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② 주로 어디서 더키를 사용할 것인지, 몇명이나 같이 즐기려는지, 어떤 강에서 몇일이나 여행할 것인지를 가늠해보아야 한다.
③ 전문점을 방문해서 더키 투어링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있는 직원에게 물어보자.
④ 필요한 것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그런 것들을 구입할 수 있는지를 알아본다.
⑤ 완전히 공기를 주입해 놓은 더키를 보면서 궁금한 것을 물어보면 여러분이 궁금한 것들을 보다 쉽게 알수 있을 것이다. 생각도 더 잘난다.
⑥ 더키의 구조가 얼마나 안전한지를 확인함에 있어서 자동배수의 여부는 아주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데 조종성과도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주의깊게 살펴야 한다.
⑦ 가능한한 여러개의 튜브로 나뉘어 만들어진 더키를 고른다.
⑧ 크로스튜브는 이동이 가능하게 고안된 것으로 고르는 것이 앉는위치 조정이 용이하다.
⑨ 더키의 소재는 수명과 내구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⑩ 마지막으로 구입하기 전에 제품의 보증수리기간을 확인한다. 그런다음 결정해도 늦지않다.

2)패들(PADDLES)

[고르는법]
사용자의 신장에 따라 선택합니다.
급류에서는 보통 신장
165cm 이하는 2m,
175cm 이하는 202cm~204cm,
175cm 이상은 204cm~208cm 정도의 것을 씁니다.
평소 레이싱용은 4cm씩 간것을 쓰며, 급류속도경기에서는 2cm씩 긴것을 씁니다.
양쪽 브레이드의 각도는 서로 45도~90도 각을 이루어져 패들링시 브레이드의 파워페이스 부분이 물을 잘 당겨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각도에 따라 패들링시 많은 차이가 나므로 구입시 주의해야 합니다. 대개 45도 정도가 좋습니다.